월드컵 일정 / 16강 가능성은?
2022년 시작된 카타르 월드컵으로 열기가 뜨겁습니다. 카타르에서 열린 월드컵은 11월 20일에 시작을 하였는데요. 월드컵이 끝나는 날은 12월 18일이라고 하네요. 카타르 월드컵은 최초로 겨울에 진행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카타르 월드컵 일정 관련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벌써 우리나라는 32강 한 차례의 중요한 경기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일정 알아보기 전에 참가한 나라의 수를 보면 32개국의 나라가 참가했습니다. 많은 나라에서 조편성에 관심을 기울이는 만큼 월드컵의 조편성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조 추첨 역시 피파에서 진행됐고 4월 2일에 진행되었는데요. 한 조에 4개의 국가가 속하며 이렇게 32개국으로 이뤄진 8개의 조가 나왔습니다. 월드컵 조는 A조부터 H조까지 있으며 대한민국의 경우 H조입니다. H조의 또 다른 나라는 어떤 나라들이 있는지가 중요해집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 H조에 속한 나라는 대한민국 그리고 포르투갈, 가나, 우루과이가 있습니다. 모두 상대하기 쉬운 나라라고 할 수 없습니다. 특히나 포루투갈은 호날두 선수가 있는 나라죠. 이번 조는 특히나 방심을 할 수 없는 조인 것 같은데요. 월드컵 일정 한번 살펴보자면 지난 11월 24일 목요일에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경기가 있었습니다. 저녁 10시에 있었던 이 경기는 0대 0 무승부로 끝이 났는데요. 잘 싸워줬다는 얘기가 많았습니다. 우루과이를 상대로 잘 싸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6강 경우의 수 보러가기
우리나라는 H조에 속했는데요. 월드컵 일정을 보면 11월 24일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가 있었고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0:0 무승부로 경기가 끝났습니다. 이후 28일 월요일에는 가나와의 경기가 있었는데요. 전반전 아쉽게도 가나에게 2골을 내줬기 때문에 힘을 더욱 내야 하는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후반전 우리나라에서 2골을 넣어 짜릿하게 동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가나에게 1골을 더 내주며 아쉽게 승리를 가져가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포르투갈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요. 12월 3일 토요일 0시에 경기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새벽 경기이지만 토요일이기 때문에 보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가나와의 경기에서 패했기 때문에 이번 월드컵 일정 포르투갈과의 경기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포르투갈은 16강 확정이라고 하네요.
월드컵 일정에 따라 다른 조들의 경기들도 계속해서 펼쳐지고 있는데요. 시간이 지난 만큼 16강 진출이 확정된 나라들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16강 진출 여부는 예측하기가 어렵지만 가능성이 있습니다. 피파랭킹을 보면 대한민국 대표팀은 현재 28위입니다. 이번 국가대표 감독은 파울루 벤투 감독이 맡게 되었습니다. H조 다른 나라들의 랭킹을 살펴보면 우루과이는 14위, 가나는 61위 그리고 포르투갈은 9위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포르투갈은 무려 10위권 안에 속하는 나라이지만 랭킹에 따라 승부가 정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끝까지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올라온 상황을 보면 지역 예선 때 12승 3무와 1패의 성적이었다고 합니다. 이때 점수로 따지면 35점 득점이라고 하는데요. 32강에 와서 대한민국이 처음 마주한 상대는 우루과이였습니다. 우루과이의 경우 랭킹만 보더라도 순위가 우리나라보다 높은데요. 게다가 벤투 감독이 부임하기 전까지는 우루과이와의 승부에서 1무 6패의 전적을 가졌었다고 합니다. 보통 경기력은 나쁘지 않았으나 1점이나 2점 정도의 적은 차이로 패했었다고 하죠. 그리고 이번 월드컵에서는 무승부라는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도 두려움에 지지 않고 최선을 다하면 승리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월드컵 일정 32강 조 경기는 12월 3일까지 계속됩니다. 우리나라와 포루투갈의 경기가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12월 3일 32강의 마지막 경기는 새벽 4시에 세르비아와 스위스 그리고 카메룬 대 브라질 경기가 장식합니다. 브라질은 축구 강국이라고 불리며 현재 16강 진출이 확정되었다고 하네요. 32강이 끝나고 16강전이 시작됩니다. 16강전의 경우 바로 다음날부터 시작하는데요. 12월 4일 일요일부터 시작하며 4일간 진행됩니다. 여기서 우승하게 되면 바로 8강전으로 올라가는 것이죠. 8강전 시작하는 날은 12월 10일 토요일입니다. 다음 준결승전은 12월 14일 수요일이죠. 준결승의 경우 12월 중순 정도에 시작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월드컵 어떤 나라가 올라갈지 궁금해지는데요. 대한민국도 꼭 16강에 올라가면 좋겠습니다. 12월 18일 일요일에 3위 결정전을 하게 되고 중요한 결승전은 12월 19일 월요일에 하게 됩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경우 16강에 올라가려면 이번 포루투갈과의 경기에서 무조건 승리를 가져와야 합니다. 하지만 승리한다고 해서 확정되는 것은 아닌데요. 가나와 우루과이의 경기도 남아 있으며 재밌는 건 이 경기가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의 경기와 같은 시간에 펼쳐집니다. 두 경기가 끝나게 되면 결과를 알 수 있게 되는데요.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이겼을 때, 가나가 우루과이를 이겼다면 대한민국은 16강에 올라가지 못하게 됩니다. 가나와 포르투갈이 올라가게 되죠. 또한 가나가 우루과이와 무승부가 된다면 가나와 대한민국의 골득실을 비교하여 높은 나라가 올라가게 됩니다. 반대로 우루과이가 가나를 이겼을 경우 대한민국과 우루과이가 골득실을 비교하게 되죠. 끝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한민국 대표팀도 부담감이 클 것 같은데요. 하지만 이러한 부담감을 이겨낼 수 있도록 응원을 해야겠습니다. 월드컵 일정을 보면 대한민국의 32강 마지막 경기인 포루투갈과의 경기가 얼마 안 남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결과가 나올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우리나라도 가나와의 경기를 봤을 때 지긴 했어도 경기력이 좋았고 우루과이 때도 좋았으니 포르투갈 때도 좋은 컨디션으로 승리를 가져오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월드컵 일정 그리고 16강 가능성 관련하여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오랜만의 월드컵 경기가 다치지 않고 즐거운 그런 시간이 되어 마무리까지 잘 되면 좋겠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16강 진출도 기대하며 이만 월드컵 일정 관련 포스팅을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